본문 바로가기

2019/033

[Windows] 알아두면 좋은 단축키들 컴퓨터를 이용하다보면, 여러가지 명령어들을 수행해야 할 상황이 많다. 특히 사무업무를 보거나, IT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은 업무 속도 향상을 위해 단축키는 필수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오늘은 생활하면서 본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들을 나열해보려고 한다. 1. Ctrl + S 사실상 업무중에 제일 많이 누르는 단축키일 것이다. 특히나 메모리 사용량이 높은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마주하게 되는 마성의 단축키... 어느 프로그램을 가더라도 이 단축키는 저장으로 통하는 경우가 많다. 어느 곳을 가더라도, 무슨 일을 하더라도 이 단축키는 무조건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 ㅠㅠ 물론 이 단축키가 저장으로 연결되지 않는 예외도 있을 수 있다. 2. Win + X 여기서 언급하는 Win은 물론 키보드.. 2019. 3. 31.
[공연/메탈코어] 19회 주웍야락 공연후기 190310 주웍야락 (주work야rock) 조금은 늦은 포스팅이다. 공연을 갔다 온 이후로 출장과 여러 일정에 시달리다 보니,,,, 그나마 이번주가 이번달 들어 가장 사무실에 오래 머물러 있던 주였던 듯 하다. 휴대폰만 들고 찾아간 공연장은 역시 마음대로 찍기는 어려웠다. From the blue 부터 시작된 공연.From the blue 공연 관람은 이번 들어서 2번째 관람이었다. 제일 젊은 감성으로 다가가겠다는 걸 어필하기도 했고, 퍼포먼스에서도 힘썼다는 걸 여러모로 보여주는 팀. 다음으로는 학교 지인 분이 속해있는 Rituality과거 다른 팀 In the Phobia 에서 활동을 할때에도 여러번 방문은 했었으나, 해체 후 리츄얼리티 활동에서의 공연을 보는건 역시 처음… 하지만 역시 원래 하시던 .. 2019. 3. 24.
[티스토리 에디터 개편] 드디어 티스토리가 에디터를 개편한다...! 드디어 티스토리 에디터가 개편된다고 한다. 얼마 전, 에디터에 관해서 정말 불평불만 가득한 글을 적었던 적이 있다. 불평불만 가득한 Syn의 글 지금까지는 정말 옛날 형식의 에디터 형식에 기능만 자꾸 추가하는 형식이었는데, 드디어 개선의 희망이 보이기 시작한 것 같다. 티스토리 신규 에디터 공지글 어느정도 타 경쟁사처럼 편의성 개선이 진행되는 것 같아 보인다. 제일(혹은 제발) 개선 된 점은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 사진 업로드가 진행되는 점. (댓글들도 하나같이 플래시 없는 에디터 기대한다고..) 실제적으로 어도비에서도 플래시 신규버전을 내놓지 않기 시작한 시점은 CC 2015 버전 (물론 Animator CC가 이를 대신해서 나오긴 했다.) 그만큼 영상 코덱 개발이 많이 이루어지면서 .flv 나 .sw.. 2019. 3. 18.